국민보험으로 불리는 의료실비보험,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지만 정작 의료실비보험은 회사별, 상품별로 가입기준이나 보험혜택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대충 아무 상품이나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대부분 한 번 가입하면 앞으로도 쭈욱 보험계약을 유지할 가능성이 크므로 처음 보험에 가입할 때 똑부러진 상품을 골라 가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험회사는 튼튼한지, 보험 가입시 불리한 조건은 없는지, 또 보험금을 지급에 있어서 평소 평판은 좋은 회사인지 여러모로 따져볼 것들이 많습니다.
물론, 보험전문가도 아닌 일반인들이 어떤 보험상품에 대해서 조목 조목 따져서 가입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최소한 월 보험료를 남보다 더 낸다거나 차후 보험금 지급 시 이래서 안 되고 저래서 안 되는 불합리한 조건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일 만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의료실비보험에 어떻게 가입하면 누가 봐도 똑소리나게 가입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어떻게 하면 잘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현재 우리나라도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상태로 60대는 노인이라고 부르기도 좀 부담스러울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때문에 모든 보험의 보장기간이 80세가 아닌 100세까지 보장되는지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특약 한 개 더 추가할 때 금액이 몇 천원으로 크지 않다보니 이것 저것 선택하다보면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으니 꼭 필요한 특약만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지름길입니다.
단, 이미 가입한 보험들 중에서 뇌졸중 등 중대질병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특약에 추가하시면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3. 의료실비보험은 실비보장을 제외한 보장항목(특약)은 비갱신으로 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장단점은 분명히 있으니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보험상담사와 상담을 받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네 가족 모두 의료실비보험을 한꺼번에 가입했는데 벌써 두 번째 계약을 갱신하였습니다.
그 기간동안 저하고 아들녀석은 아픈 데 없이 건강하여 보험금 지급은 한번도 받지 않았지만 집사람과 딸아이는 유방촬영과 유방초음파 비용과 MRI촬영으로 꽤 많은 보험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처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는 아픈 데 없이 건강한데 나중에 돌려받지도 못할 텐데 돈만 날리는 것 아닌가 싶었는데,
막상 집사람과 딸아이가 건강보험공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고액의 진단비를 의료실비에서 지급받고 나니 생각이 싹 달라졌습니다.
4인 가족 모두 합해 한 달 5 ~6만원 정도만 보험료로 지출하면 언젠가 그보다 수십 배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돌려받지 못할 돈 아까워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미루고 계시다면 나중에 일 터진후 후회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가입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험은 막상 일이 터지기 전에는 그 소중함을 알 수 없고 달달이 들어가는 보험료가 너무나 아까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을 생각해 본다면 비록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도 1년 동안 들어간 보험료가 아까워하는 가입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가의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충격을 완화하는 훌륭한 대비책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