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부각 만들기, 잘 마른 낙엽 같이 바삭한
잘 마른 낙역 같이 바삭한 깻잎 부각 만들기 엄청나게 바삭해요. 젓가락으로 들어올리며 힘 조절 못하면 입에 넣기도 전에 부셔져요. 잘 만든건지 못 만든건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아주 고소해요. ^^'시몽~ 너는 아느냐 부각 부셔지는 소리를..' ㅎㅎ 밥 반찬으로도 좋지만 특히 간단한 맥주 안주로 아주 딱 입니다. 아주 바삭하고 아주 고소한 깻잎 부각이에요. 준비물; 깻..
밑반찬 술안주 2016.11.03 06:58
굴 씻는법, 굴 손질 하는법
굴 씻는법, 굴 손질 하는법 굴 씻는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소금물에 씻기, 밀가루 사용하기, 요즘 새로 알게 된 무로 씻기 등등. 소금이나 밀가루를 이용하는게 대부분이었는데 무로 씻으면 더 탱탱하게 산다고 해서 따라해 봤어요. 그러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있었으니..... 준비물; 굴, 갈은 무, 소금 한봉지에 2천원 하는 굴.남편 혼자..
밑반찬 술안주 2016.10.31 07:08
이가 약해도 먹기 좋은 말랑한 생땅콩 콩장, 콩자반, 콩조림
생땅콩 콩장, 콩자반, 콩조림 만드는법이가 약해도 먹기 좋은 말랑한 콩장 이가 약한 어린이나 노인분들, 혹은 딱딱한 거 싫어하는 사람을 위한 부드러운 콩자반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생땅콩을 섞어서 더욱 고소하고 맛있어요. 든든한 밑반찬의 대표적인 그 이름, 콩장. 영양만점 콩요리 입니다. 준비물; 검은콩, 생땅콩, 간장, 설탕, 물엿 껍질 벗긴 물렁한 생 ..
밑반찬 술안주 2016.10.13 06:57
비린내 없는 멸치 볶음 만드는법, 과자처럼 바삭한 멸치볶음
바삭한 스낵같은 멸치볶음비린내 없는 멸치 볶음 만드는법 만들기 쉽고 간단해서 누가 만들어도 멸치볶음은 거기서 거기에요. 그런데 간혹 비린내가 확 올라오는 멸치볶음이 있어요. 식당에서도 몇 번 맛 봤고 ㅜㅜ 누군가의 집 멸치볶음에서도 느꼈구요. 멸치의 상태가 안 좋아서 그럴수도 있고 조리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요. 다른 사람들은 못 느낄수도 있지만 저처럼 비린내에 예민한 사람을 위한 비린내 z..
밑반찬 술안주 2016.10.05 06:54
오이 피클, 밑반찬으로 변신
오이 피클, 밑반찬으로 변신 구입한지 쬐끔 오래 된 오이피클안 먹은 이유는 단 하나, 이상하게 맛이 없어요. ㅎ 오이피클 귀신인 우리 딸이 안 먹을 정도면 정말 맛없는 거에요. 두 세개 먹고 냉장고 깊숙히 넣어 두었던 피클을 꺼내 밑반찬을 만들었습니다. 진부한 표현이지만 동서양을 넘나드는 퓨전 음식이랄까~~^^ 준비물; 오이피클, 파, 마늘, 참기름, 고춧가루, 깨소금, 설..
밑반찬 술안주 2016.10.01 07:00
콩나물 제육볶음, 돼지고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콩나물 제육볶음, 기름기 적어 좋은 돼지고기 앞다리살 제육볶음 아삭아삭 씹는 맛이 좋은 앞다리살 콩나물 제육볶음. 가격도 저렴하지만 삼겹살이나 목살에 비해 기름기가 적어 주로 앞다리살 전지를 먹고 있어요.(뒷다리살 후지가 더 싸긴 한데 지방이 너무 적어 퍽퍽해요) 얼큰하게 볶아 놓으면 밥 안주, 술 반찬 ㅎ 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하지요. 한 근으로도 4식구가 든든히 먹는 방법, 바로 콩나물인데요. 양도 ..
밑반찬 술안주 2016.09.23 06:47
더덕 껍질 쉽게 벗기는법, 더덕 끈적임없이 쉽게 까는법
더덕껍질 쉽게 벗기는법, 끈적임없이 쉽게 까는법 향과 맛이 좋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있는 더덕. 먹기엔 참 좋은데 많은 양을 손질하고 있자면 시간 걸리고 멀미나고 까다로워요. 일일이 껍질을 벗기다 보면(작은것은 그냥 먹을수도 있지만), 껍질을 까는데도 시간이 걸리지만 끈적이는 성분 때문에 손과 칼이 엉망이 되요. 묻으면 잘 씻기지도 않고요. 손에 전~~~혀 묻지 않고 껍질 벗기는 시간도 훨씬 ..
밑반찬 술안주 2016.09.21 06:49
고구마잎 나물 요리, 맛있는 나물 반찬
고구마잎 나물 요리, 맛있는 나물 반찬 지난번에 이어 고구마잎으로 만드는 반찬 2탄! 고구마 줄거리 다듬을때 마다 버리기 아까웠던 고구마잎.나물로 만들어봤어요. 고구마잎 된장국도 그랬지만 나물 반찬도 그동안 버린게 너무너무 아깝게 느껴지는 맛. 이제라도 고구마잎으로 반찬을 만들수 있다는 걸 알게 된걸 감사하게 생각하는 걸로 위안을 해 봅니다. 준비물; 고구마잎, 간장, 들기..
밑반찬 술안주 2016.09.20 06:52
가자미 구이, 기름 덜 튀고 바삭하게 굽는법
가자미 맛있게 굽는법, 기름 덜 튀고 바삭하게 굽기 비린내가 덜 나서 손질하기도, 먹기도 좋은 가자미. 가운데로 몰린 눈이 귀여워요. ㅎ 집에서 주로 밥 먹는 사람은 아들 하나인데 손질 되서 한 마리씩 팩에 담겨 파는 제품이 있어서 참 좋네요. 기름 거의 튀지 않고 바삭하게 굽는 가자미 구이. 생선이 두껍지 않아 빨리 익힐 수 있다는 것도 요즘 날씨에는 장점이 될수 있어요. 준비물:&n..
밑반찬 술안주 2016.08.10 07:24
쥐포채 조림, 오래 두고 먹는 밑반찬
오래 두고 먹는 밑반찬 쥐포채 볶음. 진미채 반찬은 자주 먹는데 쥐포채는 참 오랜만이네요. 조금 오래 두고 먹어도 맛의 변화가 거의 없는 밑반찬 쥐포채 조림. 밑반찬 두세가지만 있어도 왠지 든든한 느낌이잖아요. 간단하게 쥐포채 조림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쥐포채, 간장, 설탕, 마늘, 맛술, 후추, 매실액, 물엿, 깨소금 대강 눈으로 이물질이 있나 확인하며 뭉쳐 ..
밑반찬 술안주 2016.08.08 06:56
불 안쓰고 만드는 밑반찬 두가지, 단무지 무침&깻잎 김치
단무지 무침&깻잎 김치, 불 없이 만드는 밑반찬 두가지. 시원하네요, 설거지 한번에 샤워 한번 걸레질 한번에 샤워 한번 하면.... ㅎ 도저히 가스레인지 앞에 설 용기가 나지 않는 요즘. 손톱만큼의 가스불도 쓰지 않고 만들수 있는 초초초초간단 밑반찬 두가지에요. 재료도 착하고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좋은 단무지 무침과 깻잎 반찬입니다. 준비물; 단무지, 깻잎, 당근, ..
밑반찬 술안주 2016.08.01 07:08